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안전·편안한 설 명절 종합대책 본격 추진
상태바
청도군, 안전·편안한 설 명절 종합대책 본격 추진
  • 청도/변경호기자
  • 승인 2024.01.3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대책반 등 9개반 구성
응급의료 등 분야별 예방대책 추진
청도군은 ‘2024년도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2024년도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2024년도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연휴기간에 ▲종합상황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수송대책반 ▲응급의료대책반 등 9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각종 재난과 사건·사고에 대비하고 분야별 대책을 차질 없이 시행한다. 

분야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 연휴 전까지 전통시장, 요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재해재난관리반을 편성하여 재난 상황 상시 모니터링으로 만약의 비상사태를 대비한다. 또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대중교통 관련 업체 특별 점검을 실시해 종사자 특별교육, 차량정비 및 운행 전·후 안전점검, 결행·승차거부 등 운송 질서를 계도한다. 아울러, 비상진료 대책으로는 보건소에서 연휴 기간 4일간 무휴 진료를 실시하며,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상시 가동하고 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지정하여 가격 동향을 파악 및 관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및 홍보를 통해 지역 상권 회복에 활력을 더한다.

이 밖에 취약계층이 외롭고 소외되지 않도록 6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청도군 전 공직자들이 복지도우미 활동을 추진함과 동시에 불우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위문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청도/변경호기자 
byeon-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