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 동구,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홍보대사에 '트로트요정 김다현' 임명
상태바
광주 동구,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홍보대사에 '트로트요정 김다현' 임명
  •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 승인 2024.01.3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다현,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도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전국 최초 발달장애 청소년 E.T 야구단 홍보대사로 트로트요정 김다현(현컴퍼니 소속)을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평소 취약계층 후원과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많던 김다현은 이날 E.T 야구단 홍보대사 활발한 활동 다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으로 200만 원 을 쾌척했다.

김다현은 7세 때부터 5년여간 광주에서 박복희 명창에게 판소리를 사사하며 광주와의 인연을 쌓았다.

지난 2020년 9월 싱글앨범 ’꽃처녀‘로 데뷔한 후 2022년에는 무등산 사랑을 담아낸 곡 ‘무등산’을 발표 할 정도로 광주 동구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 최근에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는 경연 프로그램 ‘MBN 현역가왕’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 제공]

김다현은 “장애인들로 구성된 전국 유일의 ‘E.T 야구단’이 지속돼 야구를 향한 열정과 소중한 꿈들이 하나둘 영글어 꽃피우길 소망한다”면서 “제 작은 기부가 꿈을 키우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이 되고 또 다른 많은 분들의 소중한 사랑의 손길로 이어져 ‘E.T 야구단’이 앞으로도 늘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임택 구청장은 “E.T 야구단 기금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홍보대사 활동은 물론 고액 기부로 마음을 표현해준 김다현 양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소중하게 모인 기부금을 투명하게 사용해 E.T 야구단의 꿈 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주 동구 제공]
[광주 동구 제공]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 역에 최대 5백만 원까지 기부하고 그 기금을 모아 주민 복지증진에 사 용하는 제도이다. 온라인은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co.kr)과 위 기브(www.wegive.co.kr) 누리집에서 지정 기부를, 오프라인은 농협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j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