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겨울방학 ‘교육 놀이랩(LAB) & 교육 놀이터’ 운영
상태바
중구, 겨울방학 ‘교육 놀이랩(LAB) & 교육 놀이터’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중구교육지원센터서 로봇·VR 활용 아트·제로웨이스트 요리 체험
교육·놀이 융복합 프로그램 통해 건강한 성장과 미래 핵심 역량 함양 지원
서울 중구는 초·중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친구랑 요리랑’ ,‘움직이는 로봇’,‘VR 아트룸’을 운영한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초·중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친구랑 요리랑’ ,‘움직이는 로봇’,‘VR 아트룸’을 운영한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겨울방학을 맞아 중구교육지원센터에서 청소년 교육·놀이 융복합 프로그램인 ‘교육 놀이랩(LAB) & 교육 놀이터(이하 놀·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에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놀·놀’은 1~7일 초등~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중구교육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연령대별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친구랑 요리랑’, 사고력을 높이는 ‘움직이는 로봇’,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는 ‘VR 아트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요리를 배우며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없는 요리)를 실천하는 ‘친구랑 요리랑’에서는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친구들과 함께 카레라이스, 콩나물밥, 불고기 등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 나눌 수 있다.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배우며 건강한 지구 만들기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움직이는 로봇’은 직접 알고리즘을 설계하며 로봇의 원리와 구동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미로 탈출, 미니 축구게임과 같은 로봇 e-sport를 친구들과 즐기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키운다.

‘VR 아트룸’은 가상세계에서 예술과 기술이 융합되는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브러쉬를 사용법과 직접 3차원 공간에 그림을 그리듯 입체적 이미지를 구현해본다. 완성된 VR 드로잉 그림 작품은 교육지원센터 내 온라인 기획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청소년이 또래 친구들과 놀이를 통해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중구교육지원센터는 청소년의 적성·진로 탐색 및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