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도내 경제단체들과 신년 정담회 개최
상태바
경과원, 도내 경제단체들과 신년 정담회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맞춤형 역량 강화 사업 공동 발굴·추진 합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1일 도 내 13개 경제단체 회장과 함께 경기도 혁신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도 내 기업들의 혁신 성장과 현장 중심의 기업 지원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회는 경과원의 ‘2024년 핵심 사업 및 지원 정책'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해외진출 인프라구축 고도화’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 등 경제단체 지원사업 추진사례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이어진 소통 간담회에서는 ▲중국, 인도시장 수출 활성화 방안 ▲R&D 예산삭감 대처 방안 ▲중소기업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경기도 기업들의 현안해결과 혁신성장을 위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루어졌다.

이들 경제단체 회장단은 경과원과의 정기적인 소통과 상호 협력을 통해 기업 맞춤형 역량 강화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강성천 원장은 "도내 경제단체에 소속된 1만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과제를 중점 추진할 것"이라며 "정기적 소통으로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과원은 2월 중 도 내 경제단체들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공모할 예정이며 분기별로 현장과의 소통 미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애로사항 해결을 돕고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