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농협, 미래농업 이끌 주역 이사선출
상태바
순천농협, 미래농업 이끌 주역 이사선출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2.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남휴 조합장 “미래농업 선도할 전국 최초 선출된 청년 이사 기대”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이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개회 인사를 하고 있다. [순천농협 제공]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이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개회 인사를 하고 있다. [순천농협 제공]

전남 순천농협은 최근 신임 경제상임이사, 사외이사, 이사·비상임 이사, 여성·청년 이사를 선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거는 농촌의 심각성을 인지,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촌에 활력을 위한 45세 미만 조합원 중 비상임이사 1명과 새로운 감각과 트랜드를 경영에 반영하고자 전국농협 최초 청년 이사를 선출했다.

이번 선거에서 ▲경제상임이사 서만원, 사외이사 이기웅·이상욱, ▲청년이서 오성재, ▲비상임이사 오금묵, ▲백영자(도사지역), ▲한봉진(해룡지역), ▲박성규(서면지역), ▲심재근(황전지역), ▲장세근(월등지역), ▲강구만(승주지역), ▲조영식(주암지역), ▲조관훈(오성지역), ▲박병영(송광지역), ▲김이곤(외서지역), ▲박필수(낙안지역), ▲강점수(상사지역), ▲김용수(별량지역), ▲여성이사 이문자 조합원이 당선됐다.

최남휴 조합장은 “우리 농협은 지난해 경제사업량 2,500억 원 및 예수금 2조5,000억 원의 실적으로 당기순이익 167억 원을 달성하는 유래없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선출된 이사들과 전국 최초 선출되신 청년 이사들의 뜻을 모아 농협경영의 정책 수립,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