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 경기도 대표 축제로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 경기도 대표 축제로 2년 연속 선정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2.0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개최 예정...“관광객 모두 참여하는 축제 만들 것”
경기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2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2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2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올해 경기도 내 30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기획과 콘텐츠, 홍보 등 관광객 유치, 친환경 축제 구현 등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과 발전 역량, 안전 관리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해 2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시의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지난해 처음 ‘경기관광축제’에 참가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되며 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10월 개최될 ‘2024 헤이리 판 페스티벌’에서는 ‘예술가의 길’이라는 주제로 ▲헤이리 작가전 ▲헤이리 콘텐츠 공개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회 ▲거리 공연 ▲깜짝 콘서트 ▲어디서나 메이드 인 헤이리(made in heyri) ▲햇빛장 ▲청소년 연계 체험 프로그램 ▲미술공연 ▲시민 대상 ‘나의 길’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는 ‘단순 참여, 단순 체험’의 축제에서 ‘나의 축제, 경험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관광객이 능동적으로 축제에 참여하고 헤이리 예술마을의 전 공간을 탐험할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에 숨겨진 정보무늬(QR코드)를 모으는 ‘내가 주인공이 되어 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21일부터 3월 27일까지는 축제의 사전 행사로 ‘헤이리 국제 조각전’이 열리며, 전시회에는 중국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 100여 점도 전시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