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해외그림책 기증운동 전개
상태바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해외그림책 기증운동 전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2.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군포시는 그림책 꿈마루에서 공직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그림책 기증운동’을 추진한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는 그림책 꿈마루에서 공직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그림책 기증운동’을 추진한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는 그림책 꿈마루에서 공직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그림책 기증운동’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기증운동을 시작해 하은호 시장이 첫 번째 기증자로 등록한 이후 현재까지 총 30권이 그림책꿈마루에 기증됐다.

기증도서는 그림책과 관련된 수상작이나 팝업북, 해외에서 발행한 5년 미만의 그림책 등이며 그림책꿈마루 내부선정기준에 따라 기증도서에 대해 심사 후 최종 등록 결정한다.

해당도서는 그림책꿈마루 홈페이지 기증도서 코너에 명단을 공개하고 도서관에 비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7월부터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증운동을 확대, 전개한다는 계획이며 기증을 원하는 개인, 기관, 단체는 그림책꿈마루나 군포시청 문화예술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기증하면 된다.

한편 그림책 꿈마루는 1만8,000권의 그림책이 있는 열람실, 아카이브실, 전시실(상설·기획), 수장고, 공연장, 상부공원,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시청사 옆 한얼근린공원 내 옛 군포 배수지 부지에 조성, 지난해 9월1일 개관했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매월 9,000명 이상이 그림책꿈마루를 찾고 있으며 주말에도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돼 매번 매진되는 등 인기가 높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