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협력기관에 감사장 전달
상태바
강원랜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협력기관에 감사장 전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2.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관계기관 및 자원봉사자를 초청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경찰서, 정선소방서, 8087부대 등 5개 협력기관에는 감사패를, 올림픽 경기 운영 업무를 담당한 조직위 관계자 6명, 독일어 통역자원봉사자인 박용건(정선, 74)씨 등 개인 7명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들은 대회기관 중 핫라인 구축, 범죄 및 실시간 안전사고정보 공유, 제설 대책, 교통 수송 등 안전문제 예방에 협조 체계를 구축하며 세계 청소년들이 대회를 안심하고 즐길수있는 겨울 축제로 여길 수 있도록 이끌었다.

최 직무대행은 “2억5천 만 건에 달하는 ‘강원2024’의 소셜미디어 거론 횟수에도알 수 있듯이 이번 대회는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은 대회였다”며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협력해 준 기관과 자원봉사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 하이원 스키장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14일간 대회 선수촌 운영과 함께 회전, 모굴 등 5개의 설상 종목이 펼쳐졌으며, 올림픽 베뉴시설로서의 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했다.또한, 국제 대회의 규격을 인증 받은 올림픽 슬로프 활용을 위해 향후 알파인, 모굴 경기 대회를 유치,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