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 7일 개최
상태바
중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 7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2.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3시 신당누리센터서 입주자대표회장·홈즈리더·관리소장 등 대상
올해 공동주택 지원사업·활성화 안내…화재 안전 예방교육도
전년 대비 3.5억 원 증액 경로당·놀이터 등 주민 편의시설 개선 지원
중구 청사 전경
중구 청사 전경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7일 오후 3시 신당누리센터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장,홈즈리더,관리소장 등을 대상으로 ‘2024년 THE 즐거운 공동주택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동주택 공모사업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총 69개 단지(2만 5,593세대)를 대상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을 돕는 것으로, 시설물 보수·보강 및 기능개선을 위한 ‘공동주택 지원사업’과 주민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구는 올해 공동주택 지원 예산 규모를 전년 대비 3억 5,000만 원 증액 편성하고 각 사업비 지원 비율을 30~80%까지 늘려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6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석축, 경사로, 난간, 외벽균열 등 안전성 개선사업을 중점 지원했다. 올해는 경로당, 놀이터, 휴게시설 등 주민 편의시설 개선까지 확대 지원할 방침이다.

구는 함께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동네 만들기를 위해 ‘THE 즐거운 우리 아파트’ 활성화 사업을 독려한다. 주민 의견을 수렴해 단지 특성에 맞는 ‘소통·화합’,‘친환경 실천’,‘취미·문화 교실’,‘교육·보육’,‘이웃돕기·재능기부’ 등 5개 분야 특화사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최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공동주택 화재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중부소방서 주관으로 공동주택 화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화재 예방부터 화재 시 대피요령, 피난기구 사용법 등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집,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우리 동네 만들기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