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탄소중립 생활실천사업 공모...최대 500만 원 지원
상태바
금천구, 탄소중립 생활실천사업 공모...최대 500만 원 지원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2.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천사업 등 3개 분야 모집
10인 이상 금천구 소재 단체·주민 모임이면 신청 가능
'2024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모사업' 홍보물.[금천구 제공]
'2024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모사업' 홍보물.[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탄소제로 도시 조성을 위해 16일까지 ‘2024 탄소중립 생활실천공모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탄소중립’이란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는 제거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이다.

공모는 탄소중립 필요성에 대한 주민 인식을 확산해 탄소를 줄이는 실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6개 단체가 총 2,000만 원을 지원받아 일상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공모분야는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 및 교육 ▲탄소중립 캠페인 및 홍보 ▲탄소중립 실천사업이다. 구는 올해에도 총 2,0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단체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10인 이상의 금천구 단체(▲비영리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 또는 주민 모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1차 부서심사,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는 4월 중 구 누리집에 공고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는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이며 특히 지역사회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며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지역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