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노후 공동주택 시설 개선 최대 80% 지원
상태바
광진구, 노후 공동주택 시설 개선 최대 80% 지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2.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주차장, 놀이터, 경비원 휴게실 등 단지별 1건씩
김경호 구청장이 주거 취약계층 주택을 찾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광진구 제공]
김경호 구청장이 주거 취약계층 주택을 찾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노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해 사업 규모가 7억에서 8억 원으로 확대됐다. 또 기존에는 사용검사일로부터 5년 지난 공동주택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하자담보책임기간이 끝나면 신청할 수 있게 범위를 넓혔다.

지원분야는 일반사업과 근무환경 개선사업등 2가지다. 일반사업은 공용시설물 정비 비용을 50~80%,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주차장, 어린이놀이터, 재난안전시설물, 쓰레기 집하시설 개선 등에 관한 비용을 단지별 1건씩 신청할 수 있다.

근무환경 개선사업은 경비원이나 미화원 휴게실 등 근로자 여건 개선 비용을 제공한다. 사업비의 최대 60%까지 500만 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일반사업과 중복으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허가받고 건축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원룸형 제외)이다. 희망 단지는 입주자대표회의를 거쳐 이달 29까지 광진구청 주택관리과(☎02-450-7648)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보내면 된다.

신청 결과는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3월 중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은 4~9월 진행되며, 단지 규모와 노후도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한다.

김경호 구청장은 “주거 환경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구민들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주거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