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올해 15억 원 투입 ‘고품질 쌀 생산’ 지원 
상태바
태안군, 올해 15억 원 투입 ‘고품질 쌀 생산’ 지원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2.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은 올해 15억 원 투입해 ‘고품질 쌀 생산’ 지원한다. 사진은 태안군청사 전경. [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올해 15억 원 투입해 ‘고품질 쌀 생산’ 지원한다. 사진은 태안군청사 전경.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은 올해 총 15억 5900만 원을 투입해 관내 벼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벼 육묘상자처리제’ 및 ‘벼 육묘용 제조상토’ 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키로 하고 오는 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사업량은 6000ha로 5900여 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보조금은 한 봉당 4900원(정액)으로 잔액은 농가가 부담한다. 총 9종의 약제 중 농가가 원하는 약제를 선택한 후 주소지의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지원 기준은 0.1ha에서 4ha까지다.

벼 육묘용 제조상토 지원 사업의 경우 고품질 쌀 생산기반 확충을 도모하고 농촌의 고령화와 부녀화에 따른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농가당 4ha까지 전액 지원되며, 재배면적 0.1ha 미만 농가와 관외출입 경작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되는 상토는 벼 육묘에 적합한 수도용 중량·경량 상토로, 지역농협과 공급업체 간 협의 후 마을단위로 영농기 이전 공급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희망 상토를 정해 상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장을 통해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제조상토 지원 사업 참여자 5641명을 대상으로 2개 사업 추진을 알리는 우편물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최대한 많은 농가가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