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부천소방서 현안·정책 소통 행보
상태바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부천소방서 현안·정책 소통 행보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간담회’ 실시…안전강화 등 논의
소방활동 애로사항도 청취 도정 반영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을 비롯한 부천지역 도의원들이 최근 부천소방서를 찾아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소방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특성에 맞는 각종 소방 현안 및 정책에 대한 도의회와 소방서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신규 재난취약계층 파악 및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강화 ▲반도체 사업장, 요양병원 등 화재 취약 대상 대응 전략 마련 ▲노후청사 개선 ▲공동주택 화재 인명피해 저감 대책 추진 등의 다양한 현안이 논의됐다. 또 소방 훈련 및 구조장비 조작 시연을 통해 소방관들의 안전한 구조활동을 뒷받침할 신형 소방 장비 활용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염 의장과 의원들은 지난달 31일 경북 문경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 김수광 소방장과 고 박수훈 소방교에 대한 애도의 뜻을 전하면서 일선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염 의장은 “최근 화재나 구급·구조에 대한 출동 빈도수가 높아지는 추세인데 한정된 자원과 환경 속 애로점이 많을 것 같다. 소방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을 잘 듣고, 도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천은 인구밀집도가 굉장히 높은 지역이고 아파트도 많다”며 “화재를 비롯한 재난 상황 발생 시 피해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항상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 부천 소방이 한 단계 도약하는데 도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