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김병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우주항공강국 실현·미래 우주항공산업 발전 매진할 것"
상태바
[2024 총선] 김병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우주항공강국 실현·미래 우주항공산업 발전 매진할 것"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2.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사천-산청 행정통합…2050년 100만 그랜드 비전 제시
국제적 수준 정주 여건 갖춘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
진주가산일반산단·진주상평공단 리모델링 등 기반 조성 활성화
경상국립대학교 중심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김병규 예비후보 제공]
[김병규 예비후보 제공]

김병규 국민의힘(경남 진주을)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우주항공강국 실현과 미래 우주항공산업 발전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최우선적으로 진주-사천-산청 행정 대통합으로 메가시티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둘째, 국제적인 정주 여건을 갖춘 제대로 된 우주항공복합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우주항공 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 통과와 그 후속 법안 제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우수한 전문 인력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해 주거, 교통 등 지원방안으로는 ▲연구원 랩 기반 레지던스 건축 지원▲자립형 공립고 또는 특목고 설립 지원▲산업단지 내 영유아 교육시설 설립 지원▲우주항공 컨벤션센터 신축▲ KTX 주말 교통지원(10년간) 입법 지원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셋째, 가장 중요한 집행의 자율성 보장과 안정적인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

넷째, 기업 유치와 미래세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그 기반이 되는 산업단지 활성화에 주력하겠다.

현재 진주시 이반성면 가산일반산업단지에 추진하는 AAV사업과 진주상평공단 재생프로젝트를 진주시와 협력해 강력 추진하고 위성체, 발사체, 항공부품 등 우주항공기업과 글로벌 연구개발센터, 해외 첨단항공기업(보잉, 에어버스, 록히드마틴 등) 유치에도 적극 나서겠다.

다섯째, 경상국립대학교를 항공우주산업을 위한 산학연의 중심으로 만들고 진주 인재 육성의 튼튼한 기틀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