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해외사무소 역량 대폭 강화…수출길 확대
상태바
충남도, 해외사무소 역량 대폭 강화…수출길 확대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2.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수 실시…수출지원 설명회
도내 외국인 투자기업 등 방문
해외사무소장 접견. [충남도 제공]
해외사무소장 접견.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5-7일 수출길 확대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해외사무소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연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연수는 인도·베트남·인도네시아·일본·독일 5개국에 파견된 해외사무소장을 대상으로 내포신도시를 비롯해 천안·아산 일원에서 ▲수출 지원사업 설명회 ▲외국인 투자기업 방문 ▲농수산물 수출지원 간담회 ▲역량강화 활동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날인 5일에는 김태흠 지사와 접견 후 온양관광호텔에서 코트라, 무역협회, 무역보험공사 등 수출유관기관과 도내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수출 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여했다.

도는 해외 진출에 관심이 있는 도내 기업 및 수출을 준비 중인 130여 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유관기관 지원 사업 소개, 해외사무소의 성과 및 경험 공유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해 세계시장의 다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등 수출 활동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6일에는 천안 외국인 투자기업을 방문해 해외사무소를 통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7일에는 국가별 노하우, 동향 공유 등을 위한 해외사무소장 역량강화 활동을 끝으로 3일간의 연수를 마무리한다.

도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일본 도쿄, 베트남 하노이,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해외사무소를 가동 중이며, 내년 미국과 중국 해외사무소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