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교통공사, 재정 신속집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박차
상태바
광주교통공사, 재정 신속집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박차
  •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 승인 2024.02.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재정 신속 집행, 청렴 계약 해피콜 등 실시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는 설을 앞두고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과 투명 계약 문화 구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공사는 올 해 자체 재정 신속집행 목표를 행정안전부가 제시한 목표치인 57%보다 훨씬 올려 잡은 75%로 설정하고, 올 해 대상액인 78억5백만원 가운데 58억5천3백만 원을 상반기에 집행하기로 했다. 

공사는 효과적인 재정 신속 집행을 위해 각종 사업 절차의 신속 이행, 선금 집행 활성화 등 정부 지침을 적극 실행하는 한편, 집행상황 모니터링, 우수부서 포상, 내부 평가 반영 등 적극적인 집행 유도에 나서고 있다.

또 다양한 지역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동일 업체와의 수의계약을 공사 전체 5회까지로 제한을 강화하고, 지역업체 및 사회적 약자 기업과의 계약을 적극 독려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모범적 계약문화 구현을 위해 계약 체결과 진행, 종료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계약담당자가 직접 청렴 의지와 함께 실명과 진행 정보를 문자로 알리는 ‘청렴 계약 해피콜’, 설맞이 청렴 서한문 발송 등을 펼쳐 호응을 받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신속하고 투명한 예산집행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공사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j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