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49회 정선아리랑제 10월 2~5일 열린다
상태바
제49회 정선아리랑제 10월 2~5일 열린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2.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찾고싶은 정선, 국민의 고향 정선' 주제
지역민·관람객 참여 프로그램 다양
정선 아리랑문화재단이사회에서 제49회 정선아리랑제 개최일이 확정됐다. [정선군 제공]

국민고향정선 대표 축제인 정선아리랑제 개최 일정이 확정됐다.

7일 정선아리랑문화재단에 따르면 이사회를 통해 축제 일정을 확정하고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재단은 올해 축제는 ‘다시 찾고 싶은 정선, 국민고향 정선’을 주제로 언제든 고향의 추억을 찾아 방문하고 싶은 국민의 고향 정선을 표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정선아리랑제의 시작을 알리는 칠현제례는 새롭게 단장한 거칠현 사당에서 열기로 했다.

이어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과 지역주민 500여명으로 구성된 정선아리랑 대합창을 개막 공연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거리 퍼레이드, 멍석 아리랑, 정선아리랑 경창대회, 전국 아리랑 팝 경연대회, 줄다리기, 팔씨름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정선아리랑제는 다시 찾고 싶은 정선, 국민 고향 정선 주제에 걸맞는 언제든 고향의 품으로 다가올 수 있는 정선의 이미지로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바가지요금 논란 없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모니터 요원 등을 운영하고, 다회용기 사용 등으로 1회 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축제로 진행하기로 하는 한편 올해 정선아리랑제는 신규프로그램 개발과 각종 콘텐츠 개선, 효율적인 행사장 배치 등으로 전국적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최종수 이사장은 “제49회 정선아리랑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전문가 및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완성도 있는 기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