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김용경 서구갑 예비후보, 인공지능 활용한 선거운동 비법 공개
상태바
[2024 총선] 김용경 서구갑 예비후보, 인공지능 활용한 선거운동 비법 공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2.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색하기 바쁘지만 대신 ‘검색’해야 생존할 수 있는 시대
김용경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보 제공] 
김용경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보 제공] 

김용경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선거운동 비법(秘法)을 공개하며 오는 16일 국민의힘 공천후보자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사색’하기 바쁘지만 대신 ‘검색’을 해야 생존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면서 “평소 여러 문제에 닥쳤을 때 인터넷 검색 이외에도 오픈 AI ‘챗GPT’와 구글 AI 챗봇 '제미나이(Gemini) 활용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4차 혁명시대를 맞아 정보의 홍수시대를 살아가는데 인공지능는 이제 필수 도구로 잡아가고 있다”면서 ”선거운동 과정에 공약 만들기, 연설문, 보도자료 작성 뿐만 아니라 오늘 16일 국민의힘 중앙당 면접 준비에도 인공지능(AI)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분석하며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과거 이건희 삼성 회장이 기업 2류, 관료 3류, 정치 4류라고 지적한 바 있다는 것을 언급하며 ”새로운 문명을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중요한데 4류 정치도 이제 인공지능 시대에 발 맞추어 변화해야 한다“면서 ”오는 면접에서 인공지능(AI)도 활용할 줄 아는 40대 참신하고 유능한 정치신인 이미지를 강조하겠다“고 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한 사례로 24년 보수의 불모지였던 대전 서구갑을 탈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의 챗 GPT와 제미나이의 여러 답변 가운데 ”과거 보수 정당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여 젊은 세대의 지지를 확보해야 한다“는 내용의 답변도 공개했다.

한편, 국민의힘 총선 공천 면접은 13일부터 시작해 대전은 16일에 진행되며 대전 7개 선거구에서 18명이 참여하게 된다.

김 예비후보가 속해 있는 서구갑 선거구는 최근 이상찬 후보의 사퇴로 인해 4명의 후보가 경쟁할 예정으로 김 후보는 다른 50대 경쟁후보에 비해 젊고 참신한 새로운 인물이라는 것을 부각하며 ”질서있는 세대교체의 적임자“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 예비후보는 세종대 경영학부 겸임교수이자 실업계 공고인 충남기계공고 출신으로 평소 새로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사고와 역량을 갖춘 세대들이 정치현장에 참여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해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외국인과 함께 일하는 공장 노동자에서부터 대기업 재직 경험 등 민간기업은 물론 국회, 서울시의회, 경기도 중앙협력본부, 대전시 대외협력본부 근무 등 이론과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