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아동정책 제안’ 아동참여위원 모집
상태바
서대문구, ‘아동정책 제안’ 아동참여위원 모집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2.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까지 제6기 모집…아동권리 모니터링 후 정책 제안
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해 12월 열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 제안 및 활동 발표회에서 아동 위원들과 대화하고 있다.[서대문구 제공]
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해 12월 열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 제안 및 활동 발표회에서 아동 위원들과 대화하고 있다.[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고자 내달 17일까지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2012∼2015년생으로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6학년 학생 또는 학교 밖 아동이다.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들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와 환경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에 주체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아동참여기구다.

참여위원들은 올해 ‘디지털 환경 속 아동권리’를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하고 구정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아동권리를 모니터링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문제 확인과 개선방안 도출 후 ‘정책 제안문’을 작성하고 연말에는 ‘정책 제안 및 활동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선발될 24명과 기존 위원 중 연임을 희망하는 16명을 포함해 모두 40명 내외로 구성된다. 구는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해 취약계층 아동의 참여도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이들은 오는 4월 13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총 8회의 정기모임을 통해 오리엔테이션, 아동권리 교육, 구정 모니터링, 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또한 ▲구청장 명의의 위촉장과 수료증 수여 ▲활동 우수위원 구청장 표창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성헌 구청장은 “특히 아동과 관련한 여러 구정 분야에서 아동의 의견 청취가 중요한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더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서대문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