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팀 선발
상태바
속초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팀 선발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02.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3팀을 선발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3팀을 선발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3팀을 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우수팀은 친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TF팀으로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 홍보부스’운영 및 부서별 탄소중립 경연대회 개최를 통해 시민과 직원들의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유도했다. 

또한 넷-제로 우수 공동주택 인증 사업을 통해 개인 단위를 넘어 공동주택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그 외 ‘1포인트 더’이벤트 개최, ‘탄소배출 상쇄 앱’ 개발 등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가입자 수가 2022년 대비 19.4% 증가했으며 2023년 탄소중립포인트 활성화 최우수 지자체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팀인 시민소통담당관 미디어영상팀은 ‘한 눈 쏙, 속초’, 속초 뉴스, 속초가 보이는 라디오 등 시민과 관광객에게 맞춤형 홍보를 실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도내 지자체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만명을 달성했다. 

장려팀인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은 복지재정 불균형 해소를 위한 ‘속초시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 기금 운용’을 통해 공적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제도 밖의 개인 또는 가구를 발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