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자전거길 도로명·노선변경 주민 의견 수렴
상태바
평택시, 자전거길 도로명·노선변경 주민 의견 수렴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4.02.1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자전거길 도로명 및 도로구간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자전거길 도로명 및 도로구간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자전거길 도로명 및 도로구간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동에서 서로 가로지르는 평택호순환자전거1길, 2길, 안성천자전거1길, 2길에 대해 명칭 및 구간을 변경해 평택강북자전거길, 평택강남자전거길, 평택강동자전거길 등 3개 구간으로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3월 8일까지 22일간 받는다.

시는 2023년 주소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특별교부금으로 자전거길에 건물이 없어도 위치 파악이 가능한 기초번호판을 164개 설치하고 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련기관에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협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으며 위치 예측이 쉬운 도로명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에 따라 이번 도로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도로명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 공고는 시 누리집과 평택시보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추가로 온라인 설문조사(QR코드 이용) 및 홍보를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으로, 의견제출 방법은 평택시청 토지정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팩스(031-8024-2829) 및 카카오톡(도로명주소 알려주소 채널)을 통해 의견서 작성 후 제출이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