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원 ‘진주 K-기업가정신’ 되새겼다
상태바
서울시의원 ‘진주 K-기업가정신’ 되새겼다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2.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주 인간존중·공동체 가치 배워
진주성·승산마을 문화 탐방도 실시
서울시의회 의원 23명이 K-기업가정신 교육을 받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 [진주시 제공]
서울시의회 의원 23명이 K-기업가정신 교육을 받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14일~15일 서울시의회 의원 23명이 K-기업가정신 교육을 받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기업가정신의 뿌리와 1세대 창업주의 기업가정신 강의, 승산마을 문화 탐방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진주성과 국립진주박물관 등을 관람했다.

한편 교육 현장을 찾은 조규일 진주시장은 서울시의원들을 환대하며 “대한민국의 수도가 서울이라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는 진주”라며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에서 삼성, LG, GS, 효성 등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인간을 존중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교육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는 2022년 3월 개소 후 현재까지 중소·벤처기업 CEO 등 4,700여 명, 초중고 및 대학생 2,000여 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지난해에는 국가거점 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전국시도교육연구원장협의회, 전국 15개 시도 교육원장과 교육연구사, 경상남도 교육연수원, 초중등 교감, 경기도 초중등 교원, 대학 교수 등 전국 각지의 교육계 인사들이 잇따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

특히, 이번 설 연휴 3일 동안 1,700여 명이 센터를 방문,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대비 2배 이상 방문객이 증가했다.

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8만 8,000여 명에 달한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