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개회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개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4.02.1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계획 보고 청취
[철원군의회 제공]
[철원군의회 제공]

철원군의회는 지난 15일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기관으로부터 2024년도 주요사업계획 및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계획 보고에 대해 질의를 실시했다.

이날 주요사업계획 보고는 시설관리사업소, 기획감사실, 관광정책실, 세무과 소관 업무에 대해 실시했으며 강세용 의원은 시설관리사업소 소관 업무 중 백마고지 전적비 환경정비를 통해 관광객에게 청결한 이미지 제고를 주문했다.

또한 '축산악취시설의 재창조, 지역활력공간 조성사업'과 관련해 철원군 공통된 숙원사업인 만큼 권역별 우선순위를 두어 연차적 사업계획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한종문 의원은 '고석정 꽃밭 사업'과 관련해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계획수립을 통한 꽃밭 조성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과 관련해 관계 인구 여건 개선을 위한 대책 수립을 주문했다.

이어 이미경 의원은 '국제화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확대 사업'과 관련해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외식업 인력 부족 해소를 위한 방안강구를 주문했다.

김광성 의원은 'DMZ 평화(안보)관광' 등 철원을 방문한 관광객이 당일 현장접수의 어려움으로 관광을 포기하고 귀가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또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과 관련해 지방소멸대응 기금사업 발굴 시 청년 지원 등 인구유출을 막기 위한 내용을 주문했다.

장용 의원은 '세종-포천 고속도로' 연장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고 '축산악취시설 재창조, 지역활력공간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토지소유주와 긴밀히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이다은 의원은 '고석정 꽃밭 사업'과 관련해 사계절 상시 관람할 수 있는 운영 체계 및 '군민 삶의 질 향상 제안공모'와 관련해 관심을 가지고 제안할 수 있도록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