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실시
상태바
순천시,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실시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2.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불편 해소·편리한 행정 서비스 제공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순천시가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을 시작한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을 시작한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창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매주 수요일(공휴일 제외) 18~20시까지이며 신청은 19시30분까지, 수령은 저녁 20시까지 가능하다. 시청 종합민원실 10번 여권 창구로 방문해 일반여권을 신청 및 수령 할 수 있다.

여권 신청 시 신분증,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기존여권(유효기간이 남은 경우), 수수료 등을 준비해야 한다.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여권 수령은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거나 신청 시 대리인을 지정했던 경우는 대리인이 방문하면 된다. 

여권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061-749-3114)로 문의하면 된다.

장순모 시 허가민원과장은 “봄이 다가오면서 여권 신청이 증가하고 있어 신청 시간을 분산하고, 주간에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청사 전경.
순천시청사 전경.

한편, 시는 도 내에서 가장 많은 여권 접수를 하고 있으며 신청자 편의를 위해 여권 창구의 행정용어를 시민 중심의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개선, 실내 화단 마련 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광역기초지자체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의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순천시가 전남도 시 단위 중 유일하게 나등급을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