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섭 서산시장, 지역 경제 활성화 팔 걷어부쳤다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지역 경제 활성화 팔 걷어부쳤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2.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진 방문, 애로사항 청취…적극 지원 약속
다음달까지 4회 걸쳐 관내 중기 8곳 방문 예정
16일 이완섭 서산시장이 ㈜우진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서산시 제공]
16일 이완섭 서산시장이 ㈜우진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지역 경제 도약을 위해 관내 기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행정에 나서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완섭 시장은 최근 음암면에 소재한 ㈜우진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임직원들과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지난달 15일부터 2주간 새해 시민과 대화를 추진하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업과의 소통을 강조한 후 첫 번째 방문이다.

㈜우진은 1995년 설립된 중장비 부품, 지게차 제조업체로 2007년 서산시 음암면에 이전해 ‘1000만 불 수출의 탑’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는 등 우량기업이다.

이 시장은 ㈜우진의 주요 생산 설비와 제품들을 직접 둘러보며 생산 공정과 기술 보유 현황을 청취한 후 서정우 대표이사,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기업의 애로사항 등이 화두에 올랐다.

서정우 대표이사는 “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이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현장 방문과 소통을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진을 시작으로 기업 현장을 방문한 이 시장은 오는 3월까지 4회에 걸쳐 풍기산업, ㈜듀링 등 관내 중소기업 8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기업 현장과 소통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기업애로사항 Clean 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