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2024년도 학위수여식 개최...학부·대학원생 등 3,592명 졸업
상태바
인하대, 2024년도 학위수여식 개최...학부·대학원생 등 3,592명 졸업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명우 총장 “새로운 도전 나서며 더 큰 성장 이뤄나가길”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가 지난 16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4년 2월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현정택 정석인하학원 이사장, 조명우 총장, 김두한 본교 총동창회장, 유정복 시장과 졸업생 가족·지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학부 2705명, 석사과정 734명, 박사과정 105명, 최고경영자과정 48명의 학생이 학위를 받았다.

본교 화학·화학공학융합학과 이종훈 박사와 산업보안거버넌스 전공 아사드아바스 박사가 학위수여식에서 ‘총장상’을 받았다. 경영학과 민경준 학생은 ‘총동창회장상’을 수상했다.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유정복 시장은 “인하대는 대한민국 근대화와 공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명문사학으로 자리 잡았다”며 “새로운 출발점에 선 졸업생 여러분들이 자신감을 갖고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인천시가 함께 하겠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현정택 이사장은 “인하대의 뿌리인 하와이 이민자의 도전하는 정신, 어려움에 맞서는 용기,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 활용하는 유전자가 인하인들에게 이어지고 있다”며 “개교 70주년을 맞은 올해 졸업을 하게 된 여러분 모두 30년 후 인하 100주년에 모교를 찾아와 후배들에게 미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조명우 총장은 훈사를 통해 “학업과 인내의 결실을 가져온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한 본교가 지금까지 교육과 연구의 혁신을 추구하며 발전을 거듭했듯이 사회에 나아가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더 큰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