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순희 국민의힘 부산 서·동구 예비후보, "희생도시 부산, 국가 지원 필요"
상태바
유순희 국민의힘 부산 서·동구 예비후보, "희생도시 부산, 국가 지원 필요"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2.19 19:0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구, 한국전쟁 주거 유지 '수십 년'…주거환경개선 '시급'
-“산복도로 르네상스시대 만들 것”
유순희 예비후보가 주거환경개선 및 산복도로 개발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유순희 선거캠프 제공]
유순희 예비후보가 주거환경개선 및 산복도로 개발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유순희 선거캠프 제공]

유순희 국민의힘 부산 서동구 예비후보가 19일 "부산은 역사 희생도시로 국가지원이 필요하다"며 주거환경개선 및 산복도로 개발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유 예비후보는 “최근 건국전쟁을 보면서도 많이 느꼈지만 우리 역사가 너무 왜곡된 부분이 많다”며 “부산은 한국전쟁당시 피란수도역할을 하며 피난민을 수용하고 포용함으로써 희생했던 도시이다. 이제는 국가가 부산을 위해 보상하고 지원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구동구는 한국전쟁 당시 조성됐던 주거 특성을 수십년 째 그대로 유지해오고 있어 주거환경개선과 정비가 시급하고 재개발이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산복도로는 테라스형 고급 주택지로 개발하고, 역세권은 청년 노인 신혼부부 등 주거약자 이동약자들이 차 없이도 다닐 수 있도록 원가아파트를 보급하는 주거정책의 획기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많은 도시인만큼 전국 최초 어르신 행복 두배 국립대학을 설립과 고독사재단 설치, 55보급창에도 글로벌 빌리지를 조성해 인구유입정책을 펴고 명품학군을 조성하는 등 지역특화산업으로 수산물가공혁신클러스터 조성과 K푸드산업육성, 씨푸드-씨파크-씨뮤지엄조성과 북항-부산역-남항 서동구 해양문화관광 축을 연결해 역사문화관광밸트를 조성하고 역사문화도시로서 자긍심을 드높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순희 예비후보는 5대 대표공약과 20대 전략과제를 선정했으며, 그 중 가장 시급한 공약으로 '젊은 인구의 유입'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꼽았다. 

그는 “노후하고 슬럼화된 원도심의 대개조를 해 그야말로 산복도로 르네상스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원도심의 노후한 주거환경개선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현안중 하나이고 이를 위해 용도용적제 폐지, 주차장법 완화, 고도제한 폐지 등 수반돼야 할 법제의 도입과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활성화와 젊은 인구유입 차원에서는 “부산역 부지 및 북항에 글로벌 창업타운을 조성해 의료산업 수산식품 분야 스타트업 100여 개를 유치하고 구덕운동장 부지 또는 북항에 e스포츠 아레나 건설로 게임메카를 조성, 역동적이고 젊은 서동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호진 2024-02-29 11:23:15
수고많습니다. 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십니다. 당선을 기원합니다

서구주민 2024-02-21 14:15:24
공략이 서동구어떠한후보들중에 비교가 안될만큼 좋습니다!!! 지켜주세요

김도현 2024-02-20 13:33:00
공략 꼭 지켜 주길 바랍니다

이순숙 2024-02-19 20:57:11
진정한 지역 리드 자 입니다
꼭 당선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응원 할게요

. 2024-02-19 20:33:59
아줌마 주무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