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전제일’ 송파구, 재난안전분야 2관왕
상태바
‘안전제일’ 송파구, 재난안전분야 2관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2.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 행안부 장관상
서울시 통합지원본부 역량향상 ‘우수구 선정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재난관리 분야에서 2관왕의 실적을 올리며 안전도시 위상을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서울시 통합지원본부’ 운영 역량에서 우수 자치구로 선정되는 등 재난안전분야 2관왕을 차지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구는 대규모 복합재난에 대비해 SK핸드볼경기장에서 공연장 화재·인파밀집 사고를 가정하고, 28개 유관기관과 2,000여명이 참여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현장훈련’과 재난안전대책본부의 ‘토론훈련’을 동시에 진행하는 ‘통합연계훈련’으로 진행, 초동 대응, 비상 수습, 사고복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효율적인 유관기관 협력 등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도 큰 성과로 꼽았다.

구는 2023년 ‘서울시 통합지원본부’ 운영 역량 부문에서도 ‘우수 자치구’로 선정되어 재난 현장의 신속한 대응과 복구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구는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구성, 지난해 3월 지휘역량강화센터 훈련에 참가해 재난상황 시뮬레이션 수행, 효율적인 통합지원본부 운영, 지난 9월 재난안전상황실과 동일한 시스템을 종합상황실에 설치‧연계하여 송파구 전 지역 24시간 모니터링 진행 등 재난 현장의 통합 대응능력을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