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생 이런 세미나 처음”…신천지 안드레교회, 두번째 ‘소통 세미나’ 개최
상태바
“평생 이런 세미나 처음”…신천지 안드레교회, 두번째 ‘소통 세미나’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2.20 13:2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재테크’ 주제…행복한 삶 사는 방법 찾아
참석자들, 다음 세미나에 지인들 다 데리고 올 것
김태훈 강사가 청중들에게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도중 청중들과 질문하며 소통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안드레지파 제공]
김태훈 강사가 청중들에게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도중 청중들과 질문하며 소통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안드레지파 제공]

“60년을 살면서 이런 세미나는 처음이에요. 막혀 있던 혈이 뚫린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주변 사람들 다 데리고 와서 오늘의 이 감동을 다 느끼게 하고 싶네요”

부산에 위치한 안드레연수원에서 올해 두 번째 ‘인생을 바꾸는 소통세미나’가 부산시민 170여 명을 초청해 열린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64세 김모 씨가 이 같은 소감을 전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안드레지파 안드레교회(이하 신천지 안드레교회)가 지난 17일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행복 재테크’라는 소주제로 ▲행복한 삶 사는 방법 찾기 ▲신앙과 행복 ▲지역주민과의 소통 등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김태훈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물질적인 것에만 관심을 쏟고 있는 현대인들의 문제점을 짚어주면서 물질을 넘어 행복을 위해 스스로 해야 될 것, 알아야 될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했다. 

그러면서 행복의 근원과 신과의 연결고리, 신과의 소통의 중요성, 왜 신앙을 하는가, 성경 공부를 왜 하는가 등 평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냈다.

오늘 강연자로 나선 김태훈 강사는 “재태크는 가지고 있는 재화의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것인데, 행복 재테크가 가지고 있는 재화는 바로 나 자신”이라며 “내가 나를 통제하는 게 너무 어렵기에, 나라는 재화로 행복이라는 재테크를 하는 게 힘들다. 내 안에서 서로 싸우는 나도 모르는 나를 하나로 만들면 진정한 행복에 들어갈 수 있다. 오늘 이것을 전달해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권위 있는 사람, 믿을 만한 사람, 능력 있는 사람의 말은 신뢰한다. 하지만 내가 나에게 말할 때 설득당하느냐”고 반문하며 “우리는 우리 얘기를 스스로 잘 듣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의 영을 만들어 낸 저 신의 가르침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볼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게 신의 가르침이 나를 통해서 나하고 소통하게 되면 내가 나와 통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식전 행사로 신천지 안드레지파 뮤지컬팀의 '마음의 부자' 연극과 청년들의 합창 공연 등 색다른 볼거리가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세미나 이후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문화 및 여가활동 홍보, 체험 부스 운영 등도 함께 이뤄졌다.

신천지 안드레교회 관계자는 “올해 두번째 열린 소통세미나에 많은 부산시민이 참석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신천지예수교회 김해교회도 김해문화원에서 김해시민 300여 명을 초청해 ‘인생을 바꾸는 소통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써니 2024-03-01 06:00:03
흥미로운 강연 이었겠네요~

이나래 2024-02-26 14:26:32
대단하네요~ 저도 참여해보고 싶네요

달님 2024-02-21 13:09:24
우리의 인생에 중요한 것들이다. 들어보고 참여하고싶다

마니아 2024-02-21 11:50:04
놀고들있네.
다들 상담소가보세요.

연이사랑 2024-02-21 11:02:55
와 이런 세미나는 저도 한번 가보고 싶은데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