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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2023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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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2023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2.20 14: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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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3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총 5등급(가~마)으로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자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해마다 하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를 두고 정량·정성 평가를 한다.

시는 전국 75개 시 중 상위 30%에 들었으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는 ‘매우 우수’,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등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에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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