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동식 사천시장, 경상대학교 행정학 석사학위 취득
상태바
박동식 사천시장, 경상대학교 행정학 석사학위 취득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2.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사천시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사천시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경상국립대학교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박 시장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경상국립대학교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는다.

박 시장은 지난 2021년 3월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등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확보하고자 경상국립대 행정대학원에 입학했다.

특히, 2022년 7월 1일 제11대 사천시장으로 취임한 후에도 바쁜 공직생활 중 틈틈이 여유시간을 쪼개며 학업에 매진한 결과 행정학 석사를 취득하게 됐다.

박 시장은 사천시 1호 샐러리맨으로서 2023년 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해 약 3,4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행정안전부 재난관리과, 교부세과를 잇따라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으로 특별교부세 23억 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특히, 한국판 나사(NASA)인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에 큰 역할을 펼쳤다.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여·야간 입장 차이로 9개월 넘도록 국회에서 표류하고 있을 때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치면서 경남의 18개 시장·군수들이 참여하는 우주항공청 특별법 국회 통과 릴레이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이 밖에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하면서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기초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전문성 있는 시장으로서 지역발전과 정치발전에 기여하고 싶은 생각으로 학업을 병행했다”며 “이번에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해 행복도시 사천 건설을 앞당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