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 “파주 임진각 관광 발전·경제 활성화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 “파주 임진각 관광 발전·경제 활성화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부지 문제 해결 관리계획도 제안
경기미래교육 캠퍼스 예산 증액 요청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파주5)은 "파주 임진각의 관광발전과 경제금융교육을 활성화 해야한다"고 촉구 했다.

지난 19일 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동연 도지사, 임태희 도교육감을 대상으로 이같이 제시했다

안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김 지사를 상대로 ▲경제금융교육 활성화 ▲파주 임진각 관광지 정비와 발전 ▲경기도 소유 학교부지의 합리적 처리 ▲경기미래교육 캠퍼스 활성화 대책을 촉구했다. 또 많은 도민들이 전세사기, 금융사기와 불완전판매 등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다면서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경제금융교육의 시행을 강하게 촉구했다. 

파주 임진각 관광지의 현안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경기관광공사와 파주시간 임시주차장 매각 문제와 임진각 관광지의 시설안전 문제를 지적하고 관광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진각 인근에 관광객이 숙박할만한 시설이 필요하다며 검토를 요청했다.

이어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위해 도가 소유하는 학교부지의 도교육청 이관 필요성을 제기하고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의 유지보수 예산과 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사업예산의 증액을 요청했다. 

한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는 ▲정부, 지자체 등이 소유하는 학교부지 문제의 원활한 처리 ▲학교 설립과 관련한 제도개선 ▲학교에서의 금융교육 활성화 ▲연수원·교육원 시설의 재구조화를 위한 복합화 사업 ▲기초학력 및 기본학력 보장 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