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등 대응책 마련
상태바
안양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등 대응책 마련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2.2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현황 점검 등 대응 마련에 나섰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현황 점검 등 대응 마련에 나섰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현황 점검 등 대응 마련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3층 간부회의실에서 '의료공백시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진료대책 점검 회의’를 열었다. 

현재 보건복지부 진료개시명령의 대상이 되는 관내 병원은 한림대성심병원과 안양샘병원 등 2곳이다.

시는 전날 현장을 점검한 결과 한림대성심병원은 레지던트 중 20여 명이 사직원을 제출했으며 안양샘병원은 아직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달 7일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며 의료계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비상진료기관 운영현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향후 의료공백 발생 시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이 진료 시간을 연장해 운영하는 등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중이다.

아울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양시의사회 및 관내 의료기관에 적극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시는 향후 상황 발생 시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시해 시민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행정력을 집중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