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대·중견기업과 창업기업 협력 지원
상태바
세종시, 대·중견기업과 창업기업 협력 지원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2.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024 창업기업-대·중견기업 개방형혁신 지원 사업인 ‘브릿지온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지역 내 혁신 기술을 가진 창업기업을 오는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업 유형은 문제해결형과 자율제안형 등 두 가지 유형으로, 문제해결형은 대·중견기업이 제시한 기술 수요를 창업기업의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협업하여 충족시키는 방식이다. 

기술 과제는 ▲생성형 AI 기반 원천/적용기술 및 서비스(SKT) ▲인공지능(AI), 디지털, 클라우드, 미래기술(네이버 클라우드) ▲소재, 반도체, 배터리, 공정최적화(조광페인트) ▲건설현장 외부 사전 제작품 설치(OSC) 공법 등 신기술, 산업융합 분야(호반건설)다. 

자율제안형은 창업기업이 대·중견기업에 보유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를 제시·협업해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유형에 상관없이 혁신기술을 가진 우수 창업기업 7개 사에 선정되면 3,000만 원 내외의 기술 컨설팅, 기술검증 사업화 지원금이 지원된다. 

또한, 우수 성과가 기대되는 기업에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의 직접투자 및 협력기관의 투자 프로그램, 해외시장 진출사업까지 후속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세종시에 위치한 창업기업은 물론, 세종시로 이전 계획을 가지고 있는 창업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