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지방국세청, '경청・공감' 온기 넘치는 세무행정 다짐
상태바
대전지방국세청, '경청・공감' 온기 넘치는 세무행정 다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2.2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세정 지원・장려금 원활한 지급・과감한 적극행정 실천 등
[대전지방국세청 제공] 
[대전지방국세청 제공]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신희철)은 21일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해 국세행정 운영방안 및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 해 국세행정의 차질 없는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청 국장 등 지방청 관리자와 관내 세무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 다짐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신희철 청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여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온기 넘치는 세정지원을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초에 발생한 서천특화시장 화재의 경우처럼 갑작스런 피해를 입은 납세자를 신속히 파악하여 납부기한 직권연장 등 적극적으로 세정지원하고 자녀장려금 확대 등으로 수급자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근로․자녀장려금의 원할한 지급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유시장경제를 훼손하는 악의적 탈세와 체납행위, 특히 변칙자본거래 및 민생밀접분야 탈세 등의 불법적 행위에 조사역량을 집중하고 악의적 체납자는 현장 징수 강화 등을 통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극행정은 국민신뢰를 얻기 위한 공직자의 기본자세이며 국민행복을 위한 의무로서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국세업무를 처리하고, 일선 세무서에서는 더 즐겁게 '일 잘하는' 조직문화를 확립해 직원들이 국세행정 전문가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