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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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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2.22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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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중심 민원행정 실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
법정민원 만족도·민원행정성과·민원취약계층·민원담당자 보호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관악구청 민원실 모습.[관악구 제공]
관악구청 민원실 모습.[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처리에 대해 평가한다.

평가 방식은 3개 부문 20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전화 설문 민원만족도 조사로 실시되며, 단위별 등급 비율에 따라 상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법정민원 만족도 ▲민원행정 성과 ▲민원 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부문 ▲‘민원행정 개선 노력도’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는 매주 목요일 구청장과 주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관악청(聽)과 이동 관악청 등 현장에서 주민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는 감동 행정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번 평가로 구는 구민과 소통하는 ‘소통행정’이 우수하게 실현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전국에서 인정받게 됐다. 이와 함께 구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운영 ▲교대근무를 통한 점심시간 민원실 운영 ▲고충민원 발생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외 활동 및 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으로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도 전 직원이 함께 소통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주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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