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배준영 국회의원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상태바
배준영 국회의원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친화입법 부문’ 수상
배 의원 “국민이 소비에 합당한 가치를 얻도록 하는 것이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
배준영(오른쪽) 국회의원이 22일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친화입법 부문을 수상했다. [의원실 제공]
배준영(오른쪽) 국회의원이 22일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친화입법 부문을 수상했다. [의원실 제공]

배준영 국회의원(국힘 인천시당위원장, 중구·강화군·옹진군)이 22일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친화입법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선 기업과 개인에게 주는 상으로 이날 배 의원이 수상한 ‘소비자입법부문’은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공정 행위 내지는 잠재적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입법가에게 수여된다.

배 의원의 경우 21대 국회 임기 동안 펼친 소비자 중심의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 의원은 ‘물가 및 민생안정특별위원회’, ‘경제안정특별위원회’ 등 소비자 권익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유류세 인하 범위를 50%까지 확대하는 ‘개별소비세법’, ‘교통에너지환경세법’ △근로장려금 지급액을 인상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금융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한 ‘은행법’ △반려동물 의료비 절감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부가가치세법’ 등 다수의 법안을 대표 발의해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의원실 제공]
[의원실 제공]

배 의원은 “국민이 경제생활에 있어 불합리한 부담을지지 않고, 합당한 가치를 얻도록 하는 것이 국회의원의 역할”이며 “앞으로 국민과 주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 의원은 그동안 기획재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교육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하며 △적십자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국회 예산정책처 설립 19주년 공로패 △‘참 괜찮은 의원상’(MBN·여성유권자연맹 선정)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