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청소년시설 현장 방문
상태바
인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청소년시설 현장 방문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2.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의회 제공]
[인천 연수구의회 제공]

인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는 최근 열린 제260회 임시회에서 청소년 시설 3개소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2024년도 새해 첫 공식 의정활동으로 지난해 말 관련 조례 개정으로 자치도시위원회로 소관이 변경된 청소년업무 관련 청소년시설을 방문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살폈다.

이번 방문 시설은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지원센터로 각 시설을 둘러보고 담당자들의 설명에 귀 기울이며 운영 현황 및 시설관리에 대한 주요 내용을 확인했다.

또한,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대화도 하며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김국환 위원장을 비롯한 박민협 부위원장, 박현주, 한성민, 기형서, 윤혜영 위원 등 자치도시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이 언제라도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및 시설 특성을 고려한 청소년 맞춤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환경개선 등을 당부했다.

또한 송도국제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신규 건립 관련해 해당 부서와 잘 협조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공간 구성을 해주길 바라고 기존 청소년수련관이 향후에도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김국환 자치도시위원장은“연수구 인구의 약 18%가 청소년 인구로 적지 않은 만큼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개선점을 꾸준히 파악하고, 청소년시설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진로 개발을 위해 필요한 곳이 되도록 관심을 갖고 살피는 등 청소년들을 위한 더 나은 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면서“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