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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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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2.23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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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현황‧특성 반영한 민원행정‧제도개선 계획 수립 호평
서울 은평구 민원여권과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 민원여권과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행안부 등은 이번에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관리 기반’, ‘민원 행정 활동’, ‘민원 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를 평가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부여했다.

구는 기관 현황과 특성을 잘 반영해 민원행정과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현장 방문을 통한 주민 소통 등 적극적 민원 행정 활동으로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평가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운영,민원인 편의용품 비치,장애인 편의기능 적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으로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가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구민 중심의 민원서비스와 민원 제도 개선 등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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