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고코믹스·스튜디오이너스, 웹툰 IP산업 MOU 체결
상태바
고고코믹스·스튜디오이너스, 웹툰 IP산업 MOU 체결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2.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웹툰 작가들과 협업해 IP 기획 및 개발 협력
-지역 내 웹툰 산업의 IP 자생력 강화와 IP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 기대
스튜디오이너스와 고고코믹스 에이전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스튜디오이너스와 고고코믹스 에이전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CKL)의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고고코믹스가 부산 최대 규모의 웹툰 제작사인 주식회사 스튜디오이너스와 에이전시계약 및 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 및 MOU를 통해 고고코믹스와 스튜디오이너스는 다양한 부산 웹툰 작과들과 협업해 매년 2편 이상의 웹툰 IP를 공동으로 기획 및 개발하고 웹툰 플랫폼 유통해 지역 작가 채용과 문화 콘텐츠 확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고고코믹스는 국내 유명 웹툰 콘텐츠 회사 본부장 출신인 고동균 대표가 지난해 말 지역 웹툰 산업을 위해 창립한 웹툰 기획 및 유통전문 회사이다. 

웹툰의 기획과 제작, 유통까지 지역 웹툰 산업의 IP 자생력 강화와 IP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JC미디어 등 원작사의 유명 판권을 계약해 지역작가 및 스튜디오이너스와 개발을 하고 있다.

스튜디오이너스는 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콘텐츠 제작업체로 첫걸음을 내딛은 10년 차 기업이다. 현재는 직원 100명이상 규모의 웹툰 제작 인프라를 구축한 지역 대표기업이다.

네이버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 등 국내 메이저 플랫폼에 '어느 마법사의 식당', '황제의 하룻밤', '성좌들이 내 제자', '얼어붙은 플레이어', '역대급 창기사의 귀환', '쉬고 싶은 레이디', '파혼의 대가' 등 30편 이상의 웹툰을 제작 및 서비스를 중이며, 해당 작품들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픽코마, 라인망가 등 해외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제작 역량이 뛰어난 스튜디오이너스의 저작물을 같은 부산업체인 고고코믹스가 보다 공격적으로 유통함으로서 부산 웹툰 산업의 활발한 시너지와 IP 비즈니스 생태계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