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콘텐츠 집대성’ 강남페스티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상태바
‘K-콘텐츠 집대성’ 강남페스티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2.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60만 명 유치…글로벌 축제로 발돋움
패션페스타·그린콘서트·평화마라톤 등 진행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오른쪽), 차정현 (사)한국콘텐츠협회장(왼쪽).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오른쪽), 차정현 (사)한국콘텐츠협회장(왼쪽).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추진한 ‘강남페스티벌’이 전날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축제콘텐츠협회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축제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3년부터 개최한 국내 최초 축제콘텐츠 시상식이다.

지난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린 강남페스티벌은 개막제, 강남 패션 페스타,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미식여행과 함께하는 K-Culture 스테이지 등 강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집대성한 글로벌 축제로 기획돼 국내외 관광객 60만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빛낼 ‘K-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강남페스티벌은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우수한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19일 강남의 관광 안내 홈페이지 ‘비짓강남’이 앤어워드(A.N.D.Award,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미디어서비스 공공/지자체 우수 웹사이트로 선정됐다. 이 대회는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계 시상식으로, 지난해 리뉴얼한 비짓 강남은 가독성 높고 심미적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레이아웃, 다국어 웹사이트 개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성명 구청장은 “강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기획하고, 국가별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을 강화해 올해 강남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