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소방서, 공동주택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지원
상태바
강동소방서, 공동주택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지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2.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청과 협업 내달 20일까지 신청 접수…설치비 최대 50% 지원
강동소방서 전경. [강동소방서 제공]
강동소방서 전경. [강동소방서 제공]

서울 강동소방서(서장 박철우)는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가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 대상으로 자동개폐장치 설치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는 평소 출입문을 잠가 옥상을 통한 침입범죄 및 사고 등을 막고, 화재 등의 비상시에는 잠금장치가 풀려 옥상으로의 대피로를 확보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다.

이 사업은 강동구청과 강동소방서가 협업해 진행된다. 화재 등의 비상 시 사용할 수 있는 옥상출입문의 체계적 안전관리를 위해 자동개폐기를 설치비의 50%를 강동구청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 기간은 22일부터 내달 20일까지다. 이 사업을 신청하면 현장 조사를 거쳐 심의 위원회 개최, 심의 결과 통보, 지원금 교부, 사업 추진, 정산서 제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강동구청 공동주택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되며, 제출 서류해야할 서류는 지원신청서, 견적서, 사업계획서 등이다.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와 관련된 문의는 강동소방서 예방과(02-6981-7671)로, 서류접수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공동주택과(02-3425-8713)으로 하면 된다.

박철우 강동소방서장은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아파트는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꼭 설치를 완료해 공동주택의 화재 시 옥상으로의 대피로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