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차별화·행사 준비 온힘
상태바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차별화·행사 준비 온힘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2.2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매주 토요일 밤 상설공연
1000대 드론 빛·불꽃쇼 향연 펼쳐
2023년 녹동항 드론쇼 사진. [고흥군 제공]
2023년 녹동항 드론쇼 사진.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이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공연을 차별화되고 이색적인 행사로 준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녹동항 드론쇼는 전남권 최초로 매주 토요일 밤마다 다양한 주제와 연출로 지난해부터 야간 볼거리 관광 특화상품으로 내놓은 정기적인 무료 상설 공연이다.

올해 드론쇼는 지난해보다 1개월 앞서 4월부터 내년도 1월까지 10개월간 총 38회분 500대 이상 규모로 매주 토요일 밤마다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드론쇼 첫 공연은 오는 4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채롭고 화려하게 녹동항 밤바다를 드론 1000대 규모의 빛의 향연과 미디어아트 불꽃쇼 등으로 가득 채워 그 시작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또 차별화된 드론쇼 공연을 통해 독보적인 야간 관광 특화 콘텐츠 확보로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관광 및 지역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략 10분 내외 짧은 공연과 주말 녹동항 주변 식당 영업시간 조기 마감으로 많은 아쉬움이 있었던 점등을 고려해 부서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보완 개선해 해소시켜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쇼 상설 공연 행사장의 철저한 안전관리로 매회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지역관광과 지역경제 상권활성화는 물론 드론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성공적인 공연이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