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천의료원, 15년 만에 다시 들린 아기 울음
상태바
김천의료원, 15년 만에 다시 들린 아기 울음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2.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만산부인과 지난해 리모델링 거쳐 올 1월부터 다시 운영
분만부터 산후조리·소아진료까지 원스톱 서비스
김천의료원 전경. [김천의료원 제공]
김천의료원 전경. [김천의료원 제공]

경북도는 지난 20일 오후 2시 30분께 김천의료원에서 건강한 남아가 태어났다고 25일 밝혔다.

이날은 도청에서 1,000여 명의 각계각층이 참여한 가운데 ▲완전 돌봄▲안심 주거▲일·생활 균형▲양성평등 등 4개 분야에 걸쳐 35개 실행 과제를 제시하고 초단기-단기-중기-장기 등 단계별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로드맵으로 저출생과 본격적인 전쟁을 선포한 날이었다.

도는 지난해 김천의료원 시설 리모델링 1억 8천만 원, 의료 장비에 5억 8천만 원 등 총 7억 6천만 원을 투입해 분만실과 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필수 의료를 위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충원, 올해 1일부터 분만산부인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분만 의료기관 감소로 지역별 분만 의료 접근성 격차가 발생하는 등 필수 의료 붕괴 위기에 신속한 결단으로 분만산부인과 운영과 소아청소년과의 야간 진료를 하는 등 공공병원으로서 역할을 함으로써 지역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2008년 김천의료원 분만산부인과 운영 중단 이후 15년 만에 아이 울음소리가 다시 들리는 데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아이와 산모는 건강 상태에 따라 위탁운영 중인 공공산후조리원을 이용할 예정이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도는 저출생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다양한 정책과제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의료’가 먼저 추진해야 할 분야라 생각한다"며"운영 2개월 만에 첫 분만이 이뤄져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지역 공공의료를 위해 지방의료원의 역할을 재정립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