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제2기 대학생 인턴' 마무리...6주간 의정 지원 활동
상태바
인천시의회 '제2기 대학생 인턴' 마무리...6주간 의정 지원 활동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인턴 10명 수료식
이봉락 의장, 청년과 소통·협치하는 의회로 발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제2기 대학생 인턴들이 6주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최근 의장 접견실에서 이봉락 의장, 신영희 제1부의장, 김상섭 사무처장, 이상철 입법정책 담당관, 대학생 인턴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기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2기 대학생 인턴십은 지난해 여름방학부터 시행된 의회·대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제1기 인턴십의 성공적인 운영 기반을 바탕으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로 추진됐다.

이번 2기는 청년들의 의정활동 참여와 실무 비중을 높여, 지방자치와 지방정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화한 직무 체험을 확대했다.

대학별로 선별된 10명의 인턴들은 지난달 15일부터 6주 동안 상임위원회 현장 시찰 및 간담회 참관 등의 실무 의정 지원 경험을 통해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받았다.

또 의회사무처 각 부서에 배치돼 각종 정책자료 조사, 조례안 성안 및 분석 등 입법 지원, 보도자료 작성과 카드뉴스 제작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이 의장은 “인천시의회형 대학생 인턴제도가 청년의 의정 참여와 진로 선택의 기회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다”며 “청년과 함께 소통하고 협치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