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김해에 반해, 한 달을 살다...함께 해요' 
상태바
김해시, '김해에 반해, 한 달을 살다...함께 해요'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2.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한달 살기 프로그램 1차 참가자 모집...내달 15일까지
김해시가 한 달 살기 프로그램 '김해에 반해'에 참가할 1차 신청자를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한 달 살기 프로그램 '김해에 반해'에 참가할 1차 신청자를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한 달 살기 프로그램 ‘김해에 반해’ 참가자 1차를 모집한다.

‘김해에 반해’는 참가자가 개별자유여행을 기획해 김해에서 최소 6일(5박), 최대 30일(29박)까지 살아보면서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상남도 외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26일부터 3월 15일 까지이다.

선정된 팀은 3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유여행을 하고, 최소 5박~최대 29박까지의 팀별 숙박비(5만원/1박)와 개인별 체험비(7~10만원)를 실비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여행기간동안 참가자들은 김해의 관광콘텐츠를 참가자 개인 SNS에 하루 2건 이상 업로드하는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총 2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내달 27일 지원동기, 여행계획, 홍보계획 등을 평가해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SNS 활동이 활발한 자와 청년 신청자를 우대하고 전년도 경쟁률은 2:1 정도였다. 

시 관계자는 “생활형 지역관광이 새로운 여행 트랜드로 떠오름에 따라, 장기체류형 여행 지원사업을 진행한다"며, "올해는 사업목적에 부합하도록 최소 숙박일수를 5박으로 늘리고, 체험비도 7~10만원으로 늘려 지원하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김해에 반해'에 신청해 체류형 여행을 경험해 보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