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인지도 확산"... 청년유튜버 출범
상태바
동해시, "인지도 확산"... 청년유튜버 출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2.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5명 선정... 시정홍보 나서
SNS채널 홍보 활성화·업로드 등 활동
동해시, 청년유튜버 출범. [동해시 제공]
동해시, 청년유튜버 출범.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동해의 매력을 대내외로 전파하기 위해 본격 행보에 나섰다.

시는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정뉴스 등 유튜브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최근 5명의 청년유튜버를 선발, 본격적인 시정 홍보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지난 21일 시청 신관 4층 영상 회의실에서 청년 유튜버를 대상으로 임명장 및 기자증 수여, 기념사진 촬영과 함께 올해 청년 유튜버가 만들어가는 시정뉴스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청년유튜버들은 기존의 정형화된 틀에서 탈피하여 트렌디하고 감각적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굴·제작, 유튜브 채널을 활용, 다양한 세대의 관심도를 제고하는 한편, 크랩킹축제, 무릉제 등 시 대표 행사의 매력을 적극 알리며 행사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청년유튜버를 통해 매월 1회, 시정에 대한 홍보 영상물(1분 이내) 제작을 비롯해, 계절별 시 대표 축제·행사를 중심으로한 생동감 넘치고 몰입감을 높인 독창적 영상물(15 ~ 20초 쇼츠) 제작을 위해 상·하반기 각 2회 미션을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원활한 영상 제작을 위해 월별 영상제작과 미션수행 시 각각 30만 원의 활동보상이 청년유튜버에게 지원된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영상이 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