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2.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지원 등 4개 사업 공모
사회적·마을기업·협동조합 등 대상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가 '2024 광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올해 공모 사업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지원 ▲광주형 선도기업 육성지원 ▲혁신기업(활동)가 지원 ▲국내 박람회 참가지원 등 4개다.
 
ESG 경영 지원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이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친환경 인증, 친환경 포장재 개선, 기후위기 대응 시제품 개발, 새활용 제품 개발 등 4개 분야에 12개 기업을 선정해 6,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기업당 3,30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신규기업 2개와 지난해 선정한 2개 기업 등 총 4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혁신기업(활동)가 지원사업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혁신적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가 또는 헌신적인 활동가를 선정해 역량강화 및 혁신활동을 위해 최대 5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시는 또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신규 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통한 매출 증진을 위해 기업의 국내 박람회 참가도 지원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10개사를 선발해 기업당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참가비를 지원한다.
 
사업 내용과 모집 기간 등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업성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