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생활 속 다산사상’ 제25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북구, ‘생활 속 다산사상’ 제25기 수강생 모집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2.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 생활철학·실학사상 배우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4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12주 프로그램 운영...4월 8일까지 수강생 모집
강북구청사 외경.[강북구 제공]
강북구청사 외경.[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생활 속 다산(茶山)사상’에 참여할 제25기 수강생을 오는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생활 속 다산사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활철학과 실학사상을 배워볼 수 있는 강북구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다산연구소 관계자, 대학교수 등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를 통해 구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4월 25일~7월 18일로, 강의 10회와 수원 화성과 남양주에 있는 다산 유적지의 현장답사 2회 총 12주 과정이다.

강의 내용은 다산 정약용 사상 및 인문교양 강좌로 ▲다산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 ▲다산의 목민 리더십과 효 ▲오늘 우리에게 실학이란 무엇인가? ▲조선 왕릉 이야기 ▲현대 과학기술 변천사 등이다.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에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수강료는 3만 원이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구 교육지원과로 유선(02-901-6304) 또는 방문(강북구 한천로 1035, 10층)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인원이 모집인원보다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방침이며, 오는 4월 12일 선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향후 생활 속 다산사상 프로그램을 마친 수료생들에게는 강북구청장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