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2024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정선군, 2024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2.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2024년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은 관내 공동주택 중 준공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 29개 단지를 대상으로 주차장, 관리사무소, 담장, 주택단지 안 도로 등 부대시설과 어린이놀이터, 입주자 공유인 복리시설, 건물 외부 도색 및 보수, 옥상방수 및 지붕 보수 등에 대한 지원을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공동주택 6개 단지 499세대에 총 1억 5,600만 원의 관리비용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도시형 생활주택 등에 총 1억 6,000만 원의 관리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용시설물의 보수,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사용하는 시설에 대한 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이달 중 서류검토 및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군 건축위원회 자문을 거쳐 지원 대상단지를 선정한다. 

단, 단지별 지원금액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사업계획 및 규모를 감안해 조정하며 사업 완료 후 지원금 청구 시 지급할 계획이다.

유환식 군도시과장은 “노후 공동주택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관리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에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다각적 홍보 및 적극적 행정지원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